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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O 9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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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O9001

모든 산업분야의 활동에 적용하는 품질경영시스템(Quality Management System; QMS)으로
국제표준화기구 (The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에서 제정·시행하고 있는 표준으로 고객에게 공급되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기업이 갖추어야 할 최소한의 요구사항 충족 여부를 제3자 인증기관이 객관적이고 독립적인 평가를 통해
인증함으로써 구매자와 공급자 등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신뢰감을 제공하는 인증제도 입니다.

도입 필요성

  • 품질보증과 품질책임에 대한 이해관계자의 요구증가로 고객만족 필수요건인 품질경영의 중요성 확대
  • 포스트 코로나와 4차 산업혁명 시대 이해관계자의 요구사항에 대한 즉각적인 반응과 충족
  • 전 세계 180개 국가가 채택하고, 1백만개 이상의 조직을 인증한 국제품질경영시스템 도입으로 글로벌 고객 요구 대응
  • FTA 확대, TBT 강화 등의 국제 환경 변화에 능동적이고 효율적 대비 필요
  • 경쟁이 심화되는 국제, 국내 시장에 효율적 진출
  • 품질경영을 실행하기 위해 활용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경영도구로 조직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본적 선택

인증대상

ISO9001은 조직의 규모(중소기업, 대기업)와 형태(공공, 민간, 영리 또는 비영리 등)에 관계없이 모든 조직에 적용가능

인증특징

ISO9001은 공통 요구사항 HLS(High Level Structure)구조를 사용하여 경영시스템을 조직의 전략과 보다 긴밀하게 연결시켜 다른 경영시스템(ISO14001-환경, ISO37001-반부패 등)과 쉽게 융합 적용 할 수 있습니다.

  • 01

    적용범위

  • 02

    인용표준

  • 03

    용어 및 정의

  • 04

    조직상황

  • 05

    리더십

  • 06

    기획

  • 07

    지원

  • 08

    운용

  • 09

    성과평가

  • 10

    개선

인증취득의 기대효과

  • 조직 성과 측정과 지속적인 개선 측정의 도구로 활용
  • 기업 경영시스템에 대한 객관적 검증으로 고객 만족도와 신뢰도 향상
  • 기술축적, 품질향상, 생산성 제고를 통한 품질경영, 품질보증 시스템의 정착으로 기업 경쟁력 강화
  • 품질경영시스템(QMS)의 국제화 추세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해외시장 진출 및 기업 이미지 제고
  • 고객 만족도 신뢰도 향상
  • 성과측정과 지속적
    개선의 측정도구
표준
  • 품질경영 시스템 정착
    기업 경쟁력 강화
  • 국제화 추세 능동적 대응
    기업 이미지 제고
성과

인증시스템 주요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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